무빙토이는 오토마타의 원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융복합 미술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오토마타(Automata)는 ‘스스로 동작하다’라는 뜻의 고대 그리스어에 어원을 두고 있는 용어이며, 자동기계장치를 의미하는 오토마톤(Automaton)의 복수형을 뜻합니다.
문화예술 영역에서 오토마타는 보통 ‘여러 가지 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인형이나 조형물’을 지칭합니다.
오토마타가 과학의 원리와 예술적 상상력이 결합된 예술의 새로운 장르로 자리 잡기 시작한 것은 현대에 들어서지만, 기계장치로 움직이는 인형의 역사는 아주 오래 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움직이는 장난감

움직이는 장난감 <무빙토이>는 다양한 모양의 조각들이 하나의 장난감으로 합쳐지고, 서로 연결되어 살아 있는 것과 같이 움직이는 장난감이에요. 회전운동을 수직운동으로 바꿔주는 캠의 원리에 대해서 아이들이 쉽게 배울 수 있어요.

 

STEAM 교육의 가치실현

온코디의 <무빙토이>는 미국과 유럽의 초중동 수준에서 실시하고 있는 STEM (Sciencem Technology, Engineering & Mathematics)교육에 Arts(예술)이 통합된 교육 방식 STEAM교육의 모든 가치를 담고 있어요.

oncodi_movingtoy_sampleA
oncodi-ChildrenModel

<무빙토이>로 창의력 키우기

조립에서 끝이 아닌 색칠과 그림그리기, 스티커 붙이기, 스크래치, 3D펜으로 창의력 쑥쑥!  직접 만든 장난감을 우리 마음대로 꾸며 봐요. 

<무빙토이>와 함께 코딩을 쉽게 만나요

처음엔 접근하기 어려운 코딩, 장난감을 조립하며 코딩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무빙토이로 즐겁게 코딩을 배워요.

동화 속 주인공을 만들어 봐요

조립하기 전 무빙토이 창작 동화를 함께 읽어보며 동화 속 주인공을 만들며 상상력을 키워봐요.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조립

무빙토이는 칼이나 가위, 화학 접착제 없이 손으로만 조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칠 걱정 없이 만들 수 있어요. 

자연 상태와 가까운 친환경 E0등급 목재로 제작했기 때문에 교육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안전해요.

oncodi_movingtoy_workbook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