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iculum

교육 프로그램 구성

3D프린터 : 3D프린터 또한 인간의 일을 대신해주는 로봇의 일종입니다.온코디 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3D프린터를 다루고 작동원리와 구조 그리고 기능에 대해 배울 있습니다. 학생들 모두가 사용할 만큼 많은 3D프린터와 다양한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직접 3D프린터를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할수도 있습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이 3D프린터를 만들수 있는지 의아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할수 있습니다. 충분히 누구나 직접 만들고 이해하고 자기것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3D펜과 오토마타: 3D프린터를 다루어 보기전 3D펜으로 원리에 대해 배워 볼수 있습니다. 오토마타는 기계의 작동원리를 이용해 움직이는 장난감입니다. 이를 조합하면 어떤 교육이 될까요? 세상의 스스로 움직이는 많은 기계의 작동원리와 물리 그리고 안에 숨어있는 조형능력까지 배울수 있습니다.

3D 모델링과 3D설계: 디자인 메이커의 기본 단계중에는 3D모델링과 3D설계가 들어있습니다. 3D 모델링 마냥 어렵게 생각하셨다구요? 초등학생부터 쉽게 배울수 있는 온코디 만의 교육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강의에서 활용성과 접근성이 입증 되었습니다. 자체 개발한 세상에서 가장 쉬운 3D모델링 프로그램브릭부터 틴커캐드, 스컬프트리스, 퓨젼360, 라이노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이 상상한것을 실제로 만들어 볼수 있습니다.

엔트리, 스크래치: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코딩 교육 소프트웨어인 엔트리와 스크래치는 누구나 쉽게 코딩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실제 활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온코디에서는 엔트리와 스크래치등의 코딩 툴을 통해 자신의 프로젝트를 학생들이 직접 설계해 나갈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아두이노: 소형컴퓨터 아두이노를 통해 센서를 부착하고 모터를 제어해 자신의 로봇을 만들수도 자신만의 발명품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전세계의 수많은 프로젝트들이 아두이노를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코딩드론

드론, 과연 그것으로 무엇을 할수 있을까요? 아직 누구도 정확한 답을 내리지도 명확한 활용 사례도적습니다. 직접 코딩하여 그것으로 움직이는 드론으로 미개척지의 주인이 되어 보는것은 어떨까요?

앱인벤터: MIT에서 개발한 앱인벤터는 안드로이드에서 작동할수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들어 있습니다. 강의실에서 작성한 코드가 실제 어떻게 활용될수 있는지 전반의 기획과 실현을 직접 해볼수 있습니다.

    • : 온코디의 모든 프로그램은 학기제로 수준별 단계를 밟아 나가면서 진행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소규모 오프라인 강의는 엄정한 체계와 레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소규모 그룹들이 나중에 단위별 경쟁 프로젝트에서 팀으로 짜여져 활동할 있도록 하기 위함 입니다. 이프로젝트 단계에서 참여자들은 팀내에서의 배려와 협력등의 사회성과 공정한경쟁을 배울 있습니다.

Scroll to Top